더 플라이트 어텐던트 막장 비행기 승무원 미드 리뷰

더 플라이트 어텐던트(The Flight Attendant)는 베스트셀러 작가 크리스 보잘리안(Chris Bohjalian)이 쓴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드라마입니다.

더 플라이트 어텐던트 미드 리뷰

주인공 캐시 바우덴(카일리 쿠오코)은 전세계를 누비는 승무원으로, 아침에 깨어보니 하룻밤을 함께 보낸 남자가 죽어있는 끔찍한 경험을 하게 되는데요.

술에 취해 잠들었던 그녀는 기억이 없고, 이 사건의 전말을 밝히는 것이 드라마의 주요 내용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첫번째 시즌은 8개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니 시간적으로 큰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작품인 것 같네요.

목 차 

1. 그녀는 막장 비행기 승무원 
2. 에피소드 가이드 
3. 시즌 2 소식 
4. 여담 

※ 주요 스포일러 없는 가이드 리뷰입니다.


1. 그녀는 막장 비행기 승무원

미국인 승무원 캐시 바우덴은 아름다운 외모의 전문직 여성이지만, 어린 시절에 대한 트라우마를 가진 알콜 중독자로, 낯선 사람과 잠자리를 곧잘 갖기도 하는데 이런 남자 중에는 비행기 승객도 있었습니다.

미드 플라이트 어텐던트

방콕으로 향하는 비행기 안에는 잘생긴 남자 알렉스 소콜로프(마이클 후이즈먼)가 있었고, 둘은 곧 친해지죠.

미드 플라이트 어텐던트 깜짝 놀란 주인공

캐시는 결국 그와 방콕에 있는 호텔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다음날 아침 깨어나는데요. 놀랍게도 남자는 목이 베인 시체로 발견됩니다. 여기서 마이클 후이즈먼 팬들의 비명소리가...

캐시는 두려운 나머지 최악의 선택을 하고 마는데요. 경찰에 신고를 하는 대신 범죄 현장을 청소하고, 다음 도착지로 향하는 다른 승무원들과 합류해버린 것입니다.

 

사건의 진실은 과연 무엇이며, 필름이 끊겼던 그녀가 기억을 해냈을 때 알게 되는 것은 무엇일까요?


2. 에피소드 가이드

더 플라이트 어텐던트 시즌1은 총 8부작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각 에피소드의 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화 긴급 상황 
2화 토끼들 
3화 장례식 
4화 음모론 
5화 타인의 집
6화 어둠이 찾아온 후
7화 히치콕 더블 
8화 도착과 출발 

5화에서 캐시가 사건의 단서를 찾기 위해 알렉스의 아파트를 뒤지는 부분이 흥미롭습니다.

그리고 약간 드라마 분위기에 대한 스포일을 하자면 너무 큰 반전이라든가, 충격적인 결말 등은 기대 안하시는 게... 좋을 거예요.

3. 시즌 2 소식

플라이트 어텐던트 비행기내 장면

더 플라이트 어텐던트 시즌 1은 2020년(8부작), 시즌 2는 2022년(8부작)에 방송되었습니다.


4. 여담

아름다운 스튜어디스들이 등장하는 드라마로는 팬암(Pan am)도 있었는데요. 시대적 배경과 배우들이 굉장히 매력적이었지만, 스토리 자체가 생각보다 재미가 떨어져서 보다가 중단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미드 팬암 등장인물들

하지만 항공기 산업, 비행기 승무원의 삶 등 관련 주제에 관심있는 분들은 예고편을 꼭 한번 보시길 권합니다.

더 플라이트 어텐던트의 주인공을 맡은 카일리 쿠오코는 시트콤 빅뱅이론에서도 술을 좋아하는 이웃집 아가씨 페니로 나왔었습니다. 

약간 허당끼있는 미녀라서 드라마 제작진들은 그녀에게 이런 역할이 더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것일까요. 
시트콤 뿐 아니라 스릴러 드라마에서도 여주 역할을 잘 해내어 그녀가 배우로서 더욱 멋져 보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남자 모델 레온 데임 프로필과 패션쇼 현장 모습 Model Leon Dame Profile

서번트 시즌2 결말해석 공포 미드 강스포 주의 Apple TV+ Servant S2 Review

빅뱅이론의 페니 카일리 쿠오코 프로필 사생활